본문 바로가기
시사경제

뉴럴링크 일론머스크 스타트업 임상시험 모집 뇌컴퓨터 브레인칩

by 레버리지랩 2023. 9. 23.
반응형

일론 머스크, 뉴럴링크 인간 뇌에 컴퓨터 칩 이식 임상시험 참가자 모집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뇌신경과학 스타트업 뉴럴링크가 인간의 뇌에 컴퓨터 칩을 이식하기 위한 임상시험에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뉴럴링크는 뇌와 컴퓨터를 연결하는 뇌-컴퓨터 인터페이스(BCI) 기술을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뉴럴링크는 지난 2022년 5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인간 대상 임상시험 승인을 받았습니다.

출처: 사이언스모니터


임상시험은 로봇을 이용해 운동 의도를 제어하는 뇌의 영역에 뇌-컴퓨터 인터페이스(BCI) 칩을 외과적으로 이식하는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뇌에 BCI 장치를 심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만으로 컴퓨터 커서나 키보드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선적인 목표입니다.

뉴럴링크는 이번 임상시험을 통해 뇌-컴퓨터 인터페이스 기술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할 계획입니다. 임상시험은 미국 내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자 모집은 뉴럴링크 홈페이지에서 진행됩니다.

뉴럴링크에 대한 소개


뉴럴링크는 일론 머스크가 2016년 설립한 뇌신경과학 스타트업입니다. 뉴럴링크는 뇌와 컴퓨터를 연결하는 뇌-컴퓨터 인터페이스(BCI) 기술을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뉴럴링크는 2022년 5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인간 대상 임상시험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번 임상시험은 인간의 뇌에 컴퓨터 칩을 이식하기 위한 것으로, 뇌-컴퓨터 인터페이스 기술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할 목적으로 진행됩니다.

뉴럴링크는 뇌-컴퓨터 인터페이스 기술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장애인들이 뇌만으로 컴퓨터를 제어하거나, 뇌를 통해 게임이나 영화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댓글